원스 story

적외선 스마트폰 무선충전 차량용 거치대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적외선 스마트폰 무선충전 차량용 거치대 후기~

유피돌이 2018. 6. 30. 14:43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하다보면 항상 2% 부족한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 좋다고 하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사용해 봤지만, 사용하다보면 항상 아쉬운 점이 생기더라고요. 그렇다고 차량용 네비를 사용하자니, 스마트폰 네비에 비해서 현저하게 성능이 떨어질 뿐아니라, 업데이트 면에서 너무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밖에 없지요.

최근에 적외선으로 자동으로 크래들을 열고 닫아주는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가 나왔다는 말에 폭풍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2개정도의 업체가 생산을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입하는 기준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 얼마나 조화가 잘되냐.

두번째. 스마트폰을 넣고 빼는데 얼마나 용이 한가.

세번째. 퀄컴 3.0 고속무선충전이 지원되느냐입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검색을 하다보니 국내제품은 한가지씩 미달이되어서, 결국 해외사이트를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특히나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8 플러스의 경우 좌우 전원버튼과 볼륨조절버튼 외에도 빅스비버튼이 있어서 잘못하면 양옆의 크래들에 버튼이 눌리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거치대를 구입할때 정확히 버튼이 안눌리고 거치가되는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바로 제가 구입한 제품이 그것입니다. 사진 우측을 보시면 아랫쪽으로 받침대 두개가 스마트폰의 아래를 받혀주어서 거치시 버튼이 눌리지 않는 위치를 정확히 잡아줍니다.

이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아직까지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장점이자 단점은 사진에서 보이는 본체 하단에 은색 버튼이 열림버튼입니다. 이버튼이 감지식이어서 스치기만해도 열립니다. 운전중에는 별로 손이 갈 위치가 아니라서 별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또한 퀄컴 3.0 무선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차량에서 매번 uSB를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더욱 편리한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작동 동영상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엄지로 열림버튼을 눌러보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닫힘으로 되어있고, 스마트폰이 거치대 앞쪽으로 접근을 하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