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story

경기도 하남 한정식 맛집-마방집 본문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하남 한정식 맛집-마방집

유피돌이 2017. 3. 28. 16:40

한겨울 동안 집근처에서만 다니다가,

이제 날이 따뜻해지고 바깥 나들이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자주 다니는 한정식집인 '마방집'이죠.

어릴적 부터 왔었는데 그때는 정말 시골이라고 느꼈는데

이제는 그냥 도심에 있네요. ㅎㅎㅎ

차타고 노래 조금만 들으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타야 하기에 항상 안전운전은 염두에 두시고요~


위치는 여기에 있습니다.

88타다가 외곽타면 바로 도착하더라고요.

압구정에서 가는데 25분 정도밖에 안걸렸어요.


장점은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없이 다녀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간 시간이 오후 4시쯤 식사시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손님이 많진 않았습니다.


주차장에서 30미터 정도 걸으면

사진에서 보이는 마방집 입구가 보입니다.

딱봐도 오래되어 보이지요?

한정식이 생각날때면 한번 씩 찾는 곳입니다.

여긴 식당입구입니다.

그래도 어릴때보단 훨씬 많이 개선된 모습이네요. ㅎㅎㅎ

입구를 지나서 이문으로 들어가면 식사공간이 나옵니다.

바로 좌측으로 주방이 있고요.

지나가다가 보면 차림상들이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안마당이에요.


방이 여러개보이죠.

저 방들에서 식사를 합니다.


한팀이 한방을 쓰는 것이 아니라

방안에 자리를 잡고 않아있으면

주문을 받고 상쨰로 음식이 나와요.~



방안에서 한컷 찍어봤어요.

한겨울에는 온돌방이 있는데

거기서 몸 지지면서 식사하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식사메뉴입니다.

한정식이 기본 메뉴이고

1인당 시키는 메뉴에요.


저는 보통 장작구이를 추가해서 먹습니다.

이번에도 소장작, 돼지장작 불고기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메뉴를 골라서 주문을 하면

이렇게 나무장승을 줍니다. 이게 테이블 자리표 같은 겁니다.

식사 후에 이 나무 장승을 가지고 카운터로 가면

식대를 계산해 주세요.~



한상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반찬류는 중간에 더 달라고 하면 줍니다.

한정식 2인분 장작구이 2개를 시켰습니다.


가운데 저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습니다.

나물반찬도 간이 정말 잘되어있어서

그냥 먹어고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소장작 불고기입니다.

마방집에서 꼭 드셔봐야할 메뉴입니다. ㅎㅎㅎ

이건 짭조름한 맛이고요.~



돼지장작 불고기입니다.

이것 역시 마방집의 대표메뉴로

살짝 매콤한 맛이에요.~



아!!! 그리고 이건 비빔밥 그릇인데

비벼먹겠다고 하면 이렇게 가져다 줍니다.


따로 비용이 추가되는 건 아니니

꼭 비빔밥그릇 주문하세요.~



이렇게 밥하고 여러 나물들을 비벼서 먹으면 꿀맛이죠~!!


동치미는 살짝 단맛이 나는데

자꾸 먹게되는 중독성있는 맛이에요.


무도 아삭하니 식감이 좋고요. 그리고 된장찌개랑 동치미랑 고기 먹는 중간 중간 떠먹으면 꿀맛입니다. ㅎㅎ


하남쪽으로 가실 분들은 한번 들러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