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story

스마트폰 팝업광고 제거 어플 돈주고 산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팝업광고 제거 어플 돈주고 산 후기

유피돌이 2017. 5. 3. 22:56

오늘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었었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배우들 기사를 보는 재미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만, 유독 뉴스란에 뜬 기사들에 팜업광고가 너무 많아서 스크롤을 하려고 터치를 하는 순간, 해당 광고 사이트로 이동하는 현상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굉장히 짜증나는 경험으로 많은 분들이 갈수록 팝업광고의 수가 많아지고, 더욱 교묘해 지는 것을 느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스마트폰 팝업광고 제거'를 검색해 보니 주로 어플광고나 실제로 쓸모없는 인터넷 사용기록 제거, 캐시제거 같은 팁만 나와있어 제가 찾는 유용한 정보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커뮤니티인 네이버카페에 혹시 실생활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광고제거팁이 어떤 것이 있나 한번 알아봤습니다. 카페에 팝업광고라고 치니 많은 회원들이 불만을 성토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게 뉴스 기사가 바로 저로 하여금 팝업광고를 무조건 없애야겠다고 마음 먹게한 그 기사입니다. 기사를 보면 화면의 반이상을 팝업광고가 차지하고 있으며, 중간의 저 성형외과 광고는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면서 터치를 일부러 유도하는 악성 팝업광고였습니다. 정말 이런 식의 광고가 효과가 있긴 한 걸까요? 저같으면 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가도 악성 팝업광고를 사용하여 홍보하면 안 갈 것 같은데 말입니다. 여튼 도저히 기사를 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팝업광고가 떴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에서 추천한 유니콘이라는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전혀 어플 광고가 아닌 제가 돈주고 그냥 사본 어플입니다. 가격은 1900원으로 비쌌고, VAT를 포함하면 2090원이었습니다. 저도 빨리 해결하고 싶다는 나머지 그렇게 많이 알아보지 않고 구입한 어플입니다. 항상 서두르면 실수가 있는 법, 제가 인터넷 브라우저로 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네이버 브라우저이나, 유니콘은 크롬과 네이버앱을 지원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삼성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던 전 팝업광고를 안보는 것이 중요한 요소이기에 삼성인터넷브라우저를 깔고, 사진 맨 위에있는 차단 설정에서 삼성인터넷브라우저를 선택하고 활성화하였습니다. 그리고 화이트리스트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탈의 URL을 등록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얘기를 하자면 팝업광고가 사라졌습니다. 위에 제가 제시했던 뉴스 기사를 유니콘 어플을 깔고,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똑같은 기사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보는 바와 같이 팝업광고가 하나 없이 매우 읽기 좋은 상태의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크롬브라우저는 자체적으로 광고를 제한하는 기능이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대형 포탈 사이트는 인터넷 브라우저에도 광고를 제한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고 자체가 포탈의 수입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납득할 수 있으나, 구독자의 불편을 유발하는 팝업광고는 반드시 제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